플레이한 게임 영상을 유튜브로 업로드 하기 위해 기초적인 영상 설정을 기록해 둔다.
영상은 BlueStack 과 OBS를 이용해 녹화했고, 이를 DaVinci Resolve에서 편집해 Youtube로 업로드한다.
배경 처리
- 촬영한 영상이 세로 영상이라 배경의 처리가 필요하다.
- 이는 동일 영상을 Zoom In 하여 배경으로 사용 했다.
- DaVinci Resolve 의 Video1에 배경 영상을 Video2 에 정상 영상을 위치 시킨다.
- 배경으로 사용 되는 Video1은 Inspector에서 Transform의 Zoom을 조절해 확대 시킨다.
> Zoom 효과는 X, Y 값을 약 3.25 정도로 조절한다. - 이후 Video1에 OpenFX > Filters에서 BoxBlur를 선택해 뿌연 효과를 준다.
> 각 Horizontal/Vertical Strength 를 0.200 으로 설정
> Gang 에 체크
> Number Of Iterations 은 2로 설정
> Border Type을 Replicate 로 설정 - 배경으로 사용되는 영상의 Audio1 소스는 Mute 하거나 링크 해제 후 삭제 처리 한다.
본 영상 좌/우 잘라내기
- 세로로 촬영된 영상의 좌/우를 잘라내기 위해 Video2 에서 수정 작업을 한다.
- 본 영상 Video2은 Inspector에서 Cropping의 값을 조절해 좌/우를 잘라낸다.
- Crop Left 를 655.00 으로 Right 를 653.00 으로 설정 한다.
추출 영역 지정 하기
- Deliver 화면에서 Render 게이지를 조절해 영상으로 추출할 영역을 지정 할 수 있다.
- 이는 1개의 영상에 여러 추출 영역을 가지고 있을때 사용 하기 좋다.
(1개의 영상에 3개의 영상 추출이 필요할 때)
- Render 모드를 In/Out Range 로 변경
- 추출 시작 지점에 Timeline 커서를 위치시키고 우클릭 Mark In 으로 지정
- 추출 종료 지점에 Timeline 커서를 위치시키고 우클릭 Mark Out 으로 지정
- Add to Render Queue 로 영상 추출
이상의 작업을 하면 배경으로 본 게임 영상이 확대되어 Blur 처리되어 표시되고, 중앙에 본 게임 영상이 표시되도록 편집 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