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3일 월요일

unity GameObject의 모든 자식 GameObject들을 삭제 하기

현재 GameObject의 자식으로 등록된 GameObject를 모두 삭제 하는 메서드이다.

public void DeleteChilds()
{
    // child 에는 부모와 자식이 함께 설정 된다.
    var child = this.GetComponentsInChildren();

    foreach (var iter in child)
    {
        // 부모(this.gameObject)는 삭제 하지 않기 위한 처리
        if(iter != this.transform)
        {
            Destroy(iter.gameObject);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Unity - Firebase 연동 (Analytics, AdMob)

버전 : firebase_unity_sdk_6.5.0.zip 게임에서 통계 측정 및 광고 추적을 위해 Firebase 을 연동한다. 앞서 [Unity - GPGS 와 Admob 연동 및 배포 준비 작업]  연동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한다.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