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1일 토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34일

34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작성해 본다.
C++ 문법에 대한 내용과 WinAPI 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함수 포인터(콜백), 함수자(멤버 연산자), 람다식(무명함수) 에 대한 설명
자료구조 중 트리에 대한 설명

STL (Standard Template Library) 디자인 패턴에 대한 소개


Win32 API
- 응용프로그램 : OS 기반으로 그 위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
- 인터페이스
 : 두개체간의 상호작용을 위한 매개체
 : 유저와 OS 사이의 매개체
- API를 리팩토링한 UWP라는 신규 개발 플랫폼이 윈도우 8이후 적용됨

핸들
- 윈도우 내에서 자동으로 할당되는 구분번호
- 자료형에 'H' 접두가 붙는다.
- int 하나 있는 구조체로 되어 있다. (번호용)

VS에서 프로젝트 생성 시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으로 선택해 빈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기본 프로그래밍 단위
1. 윈도우 구조체 정의 ┐ 1. 윈도우 구조체 정의 및 등록
2. 윈도우 구조체 등록 ┘
3. 윈도우 생성      ┐ 2. 윈도우 생성 및 화면 띄우기
4. 윈도우 출력      ┘
5. 메시지 루프     ─ 3. 메시지 루프


이상과 같은 내용이 강의 되었음.
이날 강의로 윈도우 프로그래밍이 시작되어 화면에 윈도우를 띄우는 프로젝트 실습이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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