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4일 화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36일

36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작성해 본다.
윈도우 띄우기와 그리기에 대한 내용이 메모로 작성되어 있다.


윈도우 띄우기
1. 윈도우 클래스 정보입력 및 등록
2. 윈도우 창 생성 : create window
3. 화면 띄우기 : show window
4. 메시지 루프 : 콜백 함수 : 메시지가 발생 되면 처리를 한다.

핸들
- 장치를 윈도우가 구분하기 위한 정수값
- 윈도우가 부여해 주는 32bit의 정수로 'H' 접두가 붙는다.


HDC
- 그리기에 필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구조체
1. 무효화 영역 : 순간적으로 다시 그려지지 않는 영역, WM_Paint 메시지
2. 갱신 처리 Set_Timer 콜백


GDI (Graphics Device Interface)
- GDI 객체 화면에 그림을 그리거나 문자를 출력할 때 사용 하는 객체
- GDI 객체의 클래스를 변경하여 생성하며, 이를 DC에 넣고 이 DB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다.

그리기
1. GDI 객체 생성 : GDI 객체 클래스의 creat() 계열 함수 사용
2. 객체를 DC에 등록 : selectobject() 함수 이용
 (DC를 쓰고 난 다음 원상태로 복원하기 위해 기존에 설정된 객체를 포인터로 저장해둠)
3. DC를 이용해 그래픽을 출력
4. 이전 객체로 되돌림 : DC를 원 상태로 복원
5. 객체를 삭제  : GDI 객체 클래스의 deleteobject() 함수 이용


이와 같은 내용을 토대로 윈도우를 생성하고 점, 선, 사각형 등을 그려 제어하는 프로젝트 실습을 한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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