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1일 화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46일

46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프레임의 개념과 클래스 전방선언에 대한 내용이 메모로 작성되어 있다.


프레임 기준의 계산이 아닌 경과 시간으로 계산하도록 코드가 구성되어야 한다.
- 이는 프레임의 단위당 조건 체크가 이루어질 경우, 조건이 스킵 될 수 있다.
- 결과 시간당 처리를 하는 경우 밀린 시간 값의 처리를 몰아서라도 할 수 있다.

거리 = 이동량 * 경과시간
속도 = 거리 / 시간


고해상도 타이머를 제작해 프로그램의 계산이 시간을 기준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한다.


헤더에 많은 정보를 담지 말아라
헤더에 클래스의 전방선언을 할 수 있다.
- 단 전방선언된 클래스를 포인터 사용할 경우에만 사용한다.


이와 같은 내용이 교육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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