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2일 수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48일

48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Tree 자료구조에 대한 내용이 메모로 작성되어 있다.


Tree 자료 구조
- Root : 노드의 시작(출발)
- Leaf : 노드의 끝, 자식 노드가 없을 시
- 선(링크)을 가지고 있는 포인터 변수


이진트리
- 차수가 2개로 고정된 트리
- 근본 개념은 다르지만, STL에서는 Map이라고 불린다.













- 순회 방법
 전위(중→좌→우) : 1→2→4→5→3→6→7
 중위(좌→중→우) : 4→2→5→1→6→3→7
 후위(좌→우→중) : 4→5→2→6→7→3→1


BST
- 이진탐색트리
- 찾고자 하는 값이 leaf 노드에 도달할 때까지 없으면 없다고 판단한다.
- 검색에 특화되어 있다.
- 삽입/삭제가 용이하다.


ALV
- 균형을 맞추는 트리
- 차수의 기울어짐을 막아주기 위한 트리


이상과 같이 Tree에 대한 내용을 학습한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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