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6일 일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51일

51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이미지의 투명 그리기 방식이 주로 메모로 작성되어 있다.


- 포인터 해제 시 복사 생성자의 관리 부분을 신경 써라.
- 글자의 뒤쪽에서 앞으로 검색한다.
- 메모리 구역의 코드, 전역, 스택은 프로그램마다 자동으로 설정된다.


투명 그리기
1. 빈 종이 A를 준비
2. A에다 기존 화면을 그린다.
3. 백버퍼를 A에도 그린다.
4. A에다 transblt로 칼라 키 값을 제외한다.
5. 백버퍼에다 A를 alpha를 먹여 그린다.


아마도 기존 그리기 방식에 추가적으로 TransparentBlt(), GdiTransparentBlt() 등을 이용해 정의한 RGB 칼라를 제외하여 투명 그리기를 처리하는 예제를 진행한 하루였던 것 같다.
실습한 프로젝트의 코드상에 자세한 정보가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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