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5일 수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38일

38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메모 내용을 보니 STL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컨테이너 요소 삭제
- vector 의 삭제 : pop_back
- list의 삭제 : pop_front , pop_back

컨테이너 공용 삭제 도구 : erase
컨테이너 공용 삽입 도구 : insert

무효화 현상
- 어떤 상태가 없던 상태로 되돌리는 것
- 컨테이너의 삽입, 삭제에 의해서 이미 할당받은 반복자의 기능이 무효화 되는 현상
- 내부 메모리 관리에 의해서 데이터의 주소를 잃어버리는 현상

erase 함수는 지운 다음의 반복자를 반환한다.

vector에서는 반복자 앞의 데이터를 샂게할 경우 뒤의 처리에서 문제가 발생 된다.
(해당 반복자보다 이전 원소를 삭제할 때)


vector의 무효화 현상
- 삽입 : 삽입을 했는데 허용량을 확장 하면서 삽입이 이루어질 때
- 삭제 : 해당 반복자의 이전 원소로 삭제 할 때, 해당 반복자(자신)을 삭제 할 때

list의 무효화 현상
- 삽입 : 무효화 현상 없음, front나 back등의 원소 위치는 변할 수 있음
- 삭제 : 문제없음, 주변 원소의 삭제에 의한 무효화는 없다.


이와 같은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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