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7일 월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54일

54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타일맵 구현에 대한 메모가 작성되어 있다.


2D에서의 Tile Map 구현
- Tile을 재사용함으로써 용량의 이점이 있다.
- 배열적 접근이 이루어질 수 있다.

화면에 그려지는 속도 = 픽셀수
- GPU의 연산때문에 큰 그림이 느릴 수 있다.

TileMap을 그리는 프로젝트를 실습해 본다.
1. line을 이용해 Tile의 Grid를 생성한다.
2. 그려진 각 Tile의 내부에 X, Y 좌표를 출력한다.
3. 마우스 커서 이동 시 어느 타일에 있는지 정보를 표시한다.
4. Tile이 스크롤 되도록 화면을 제어한다.


이와 같은 내용으로 Tile Map을 구현하는 실습이 교육된 것으로 생각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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