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7일 월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53일

53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맵 스크롤 기능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메모로 작성되어 있다.


배열의 크기를 동적으로 늘리거나 줄일 경우에는 ±1씩 증가시키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단위를 지정해 늘리거나 줄여야 한다. (±1씩은 너무 비효율적이다.)

offset의 연산으로 화면이 돌아간다.
- 이동시킬 width 크기를 지정한다.

카메라의 좌표를 가지고 각 개체들의 상대좌표를 계산해 render의 좌표를 설정한다.


수업시간에 맵 스크롤 기능을 구현해 보는 프로젝트를 진행 한것 같다.
그리고 진행하는 중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메모로 기록해 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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