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6일 목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39일

38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2D 각 계산 및 충돌에 대한 내용이 메모에 작성되어 있다.


피타고라스 a² + b² = c²
- sinθ = b / c
- cosθ = a / c


데카르트 좌표계










- cosθ = x / 1 = x / r  →   x = cosθ * r
- sinθ = y / 1 = y / r  →  y = sinθ * r


각도의 표현
- 360도 문법 = 1바퀴
- π 호도법 = 원주율
 2πr을 가지고 각을 표시하는 법

호도법을 통한 각 계산
- 360º == 2πr
- 1º == πr / 180 == 1라디안

좌표 이동
- x = cosθ * r  ,  y = sinθ * r
- r 은 speed로 길면(크면) 빠르게 이동


그리고 이를 이용해 각을 계산해 벽에 물체가 충돌했을 때 반사되어 나오는 예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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