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Q란 자주 사용 되는 정보의 선택/열거 작업을 다루기 위한 기존 문법의 확장이다.
사용법은 SQL 쿼리구문과 유사하다.
Unity서 List
LINQ로 교집합, 차집합, 합집합 연산을 아래와 같이 간단히 할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Linq를 사용 한다고 선언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LinqExample : MonoBehaviour
{
List numbersA = new List();
List numbersB = new List();
void Start()
{
// numbersA : 1,2,5,8
numbersA.Add(1);
numbersA.Add(2);
numbersA.Add(5);
numbersA.Add(8);
// numbersB : 1,3,5,7,9
numbersB.Add(1);
numbersB.Add(3);
numbersB.Add(5);
numbersB.Add(7);
numbersB.Add(9);
// 차집합 : numbersA 에서 numbersB가 중복되면 제외 한다.
// 결과 : 2, 8
List except = numbersA.Except(numbersB).ToList();
// 교집합 : numbersA 에서 numbersB가 중복되면 저장 한다.
// 결과 : 1, 5
List intersect = numbersA.Intersect(numbersB).ToList();
// 합집합 : numbersA 와 numbersB를 중복을 하나로 처리 하여 모두 저장한다.
// 결과 : 1, 2, 5, 8, 3, 7, 9
List union = numbersA.Union(numbersB).ToList();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