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5일 수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37일

37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작성해 본다.
윈도우 프로그래밍과 STL에 대한 내용이 메모로 작성되어 있다.


실습으로 winMain 을 세부 class로 분할해 재활용성을 높이는 구조화 시키기를 진행했다.


STL (Standard Template Library)
- 제작 목적 : 자주 사용되는 것에 대한 기능 모음
- 종류 : 함수자, 알고리즘, 컨테이너, 반복자

함수자
- 객체가 함수인척 ()멤버 연산자
- A(num); 같이 만드는 연산자로 클래스의 객체

알고리즘
- 문제 해결 방법
-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일련의 함수

컨테이너
- 자료구조들 , vector, list, stack ...
- 템플릿으로 만들어둔 자료 저장소

반복자
- 컨테이너에 저장된 요소를 순회하기 위해 사용한다.
- 컨테이너 내부 원소의 포인터 역할을 수행하는 클래스


이와 같은 내용이 교육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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