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4일 화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35일

35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작성해 본다.
강의 내용이 윈도우 프로그래밍으로 완전히 변경됐다.


모달형
- 자식 윈도우가 있을 경우 포커싱이 자식에게만 된다.
- 부모의 윈도우로 포커싱이 안된다.

모달리스
- 부모와 자식이 모두 포커싱을 가질 수 있다.


HDC(Handle to a Device Context)
- Device Context 핸들
- 그리기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진 데이터 구조체

화면에 선하나 그리기
- 선 속성 : 시작점, 끝점, 선색, 선 두께 등..
- 선에 필요한 속성은 크게 변화되지 않는다.
- 시작점, 끝점만 알고 속성을 부여한 선이 그려진다.


무효화 영역
- 화면에 숨겨져 있어 그리지 않는 부분.

WM_Paint
- 무효화 영역이 있으면 호출된다.
- 다시 그려야 될 상황에서 사용된다.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메시지"를 받아들여 동작한다.


이렇게 윈도우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내용을 학습했다.
윈도우 프로그래밍도 별도의 교재 없이 강사님의 설명과 프로젝트 실습으로 교육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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