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6일 목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41일

41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키 입력을 재활용할 수 있는 클래스 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메모가 되어있다.


키 입력 함수를 클래스로 변경
- 클래스 사용 목적 : 객체 생성 1 ~ 무한대
- 객체가 프로젝트에서 1개만 필요할 경우 ? (1개로 제한)
 (관리자 기능과 같이 1개만 있어야 하는 상황)
- 현재는 1개의 객체만을 허용하지만, 필요한 경우 객체 생성을 가능하도록 변경이 쉬운 형태
- 1개의 객체 = 전역변수 + 함수
 (선언 및 사용 시 문제 : 여러 객체 생성으로 변경할 수 없다.)
- 여러 객체 = 클래스화
 (1객체만 사용한다는 보장이 없다.)


즉, 다음과 같은 제한이 필요하다.
1. 클래스로 만든다.
2. 객체 생성을 하면 안 된다.
3. 객체 생성을 못 하지만, 1개는 있어야 한다.


Static 정적 변수 키워드
- 선언될 때 생성되어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소멸한다.

static 멤버 변수 : 정적 전역 변수
static 멤버 함수
- 함수가 this call에서 일반 함수로 변경된다.
- 객체 선언 없이 호출할 수 있다.
- this 사용 못 함 : 멤버 접근이 안 됨


싱글톤
- 매니저 기능이 필요할 경우 주로 사용
- 1개를 쓰고 필요하면 늘릴 수 있다.
- 1곳에서의 연산 및 판단이 필요할 경우 사용


이상과 같이 싱글톤 매니저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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