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1일 토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32일

32일 차 교육 시 작성된 메모를 작성해 본다.

충돌 알고리즘, 자료구조, 선형보간에 대한 내용이 메모되어 있다.


기초 충돌
- 점 ↔ 사각형
 (left < x && x < right) && (top  < y && y < bottom)
- 사각형 ↔ 사각형
 (left < right`  && left` < right) && (top  < bottom` && top`  < bottom)
- 점 ↔ 원
 Length = sqrt( pow(x-x`,2) + pow(y-y`,2) );
 Radius = (right - left) / 2;
 Length < Radius
- 원 ↔ 원
 Length = sqrt( pow(x-x`,2) + pow(y-y`,2) );
 Radius1 = (right  - left ) / 2;
 Radius2 = (right` - left`) / 2;
 Length < Radius1 + Radius2


자료구조
- 자료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 스택(LIFO) : 구현이 쉬우며 최신 데이터를 사용하는데 적용
- 큐(FIFO) : 최신 데이터가 나중에 사용하는데 적용
- deck : 양방향 삭제 가능
- 선형 리스트
- 연결 리스트


선형보간법
- 시작점, 끝점을 기준으로 중간값을 예측하는 알고리즘의 일종










- 예측하는 보간 방식이 선형이기 때문에 선형 보간법
- 시작점 * ( 1- 진행 비율) + 끝점 * 진행 비율


이상과 같은 내용이 메모되어 있다.
되돌아 보니 이 날은 하루에 참 많은 내용이 교육 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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