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9일 수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65일

65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2D 포플 7일 차)
수업 시간에 2D 포트폴리오 제작을 진행했다.


포트폴리오 제작 및 계획서 작성.

클래스 디자인 패턴
- 여러 현장 업무자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클래스 구조 설계를 학문적으로 정립한 것
- 현장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것

상태 패턴
- 무쌍류 게임에서 무기 종속적 캐릭터 상태 변화
- 1개인 걸로 전체가 바뀐다.

전략 패턴
- 레이싱 게임에서의 파츠 교환에 따른 변경

이러한 디자인 패턴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쪼갤 수 있는 항목의 판단이 중요하다.
(화면 단위로 쪼갤 것인지, 기능 단위로 쪼갤 것인지 등)


포트폴리오 영상 및 소개 문서
> 게임 소개 → 개발이슈 → 사용기술 → 개발 일정 → UI 구성 → 화면 구성 → 팀원 소개
> 개발 일정 : 전체 일정, 개인 일정, 개발 이슈를 간략한 Gantt chart 형태로 제작


이처럼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각 개인 또는 팀별로 구현에 필요한 질의가 있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문서 제작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이 공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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