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9일 수요일

Particle System에서 설정하는 Start Color 을 Script 로 변경

Particle Prefab 의 Particle System에서 설정하는 Start Color 을 Script 로 변경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xlab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fxPrefab;
    public Color fxColor;

    void start()
    {
        FXPrefab.GetComponent().main.startColor = fxColor;    
    }
}
이와 같이 선언 하면 FXPrefab.GetComponent().main 이 get 으로 수정을 할 수 없다.


이럴때는 아래와 같이 선언하여 Particle 의 Start Color를 수정 할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xlab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fxPrefab;
    public Color fxColor;

    void start()
    {
        ParticleSystem currentParticleSystem = fxPrefab.GetComponent();
        ParticleSystem.MainModule psMain = currentParticleSystem.main;

        psMain.startColor = fxColo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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