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5일 화요일

Unity GPGS LeaderBoard 정보 획득 및 가공

유니티에서 구글 리더보드에 등록되어 있는 내 점수를 획득 하는 방법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PlayGames;
using UnityEngine.SocialPlatforms;

public class GPGSIntegration : MonoBehaviour
{
    long bestScore;

    void GetLeaderBoardScore()
    {
        ILeaderboard lb = PlayGamesPlatform.Instance.CreateLeaderboard();
        // GPGS에서 생성한 GPGSIds 클래스 리더보드 변수명
        lb.id = GPGSIds.leaderboard_bestscore;

        lb.LoadScores(scores =>
        {
            bestScore = lb.localUserScore.value;
        });
    }
}


그리고 리더보드의 정보를 획득해 다음과 같이 가공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PlayGames;
using UnityEngine.SocialPlatforms;

public class GPGSIntegration : MonoBehaviour
{
    long bestScore;

    void ShowLeaderBoardMyInfo()
    {
        ILeaderboard lb = PlayGamesPlatform.Instance.CreateLeaderboard();
        // GPGS에서 생성한 GPGSIds 클래스 리더보드 변수명
        lb.id = GPGSIds.leaderboard_bestscore;

        lb.userScope = UserScope.Global;
        lb.range = new Range(1,10);
        lb.timeScope = TimeScope.AllTime;

        lb.LoadScores(scores =>
        {
            uint all_player = lb.maxRange;
            int my_rank = lb.localUserScore.rank;
            decimal percent = (decimal)my_rank / (decimal)all_player;

            text.text = scores.ToString() + "\nAllPlayer: " + all_player + "\nMyRank: " + my_rank + "\nMyScore: " +lb.localUserScore.value.ToString() + "\nPercent: " + percent + "%";
        });    
    }
}
출력 정보








출처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5234701/google-play-games-leaderboard-cust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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