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구직자 국비 지원 교육 중 "게임 프로그래밍"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았었습니다.
최근 짐을 정리하는 중에 옛날에 교육 중 메모한 노트가 발굴되어, 버리기 전에 어떠한 교육 내용이 있었는지 일일 작성한 내용을 블로그로 옮겨 볼까 합니다.
메모를 통한 옛 기억을 기준으로 작성 하는 내용이라 정확한 교육 내용의 작성이 아닌 교육 분위기와 단위 별 내용을 참고 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 될 것 같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 과정은 "직업 훈련 정보"를 통해 확인한 대로 긴 시간 동안 진행 되었으며, 학원에서 제공하는 교재와 강의 내용과 연관된 과제 제출을 중심으로 진행 됐습니다.
강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C++, 윈도우 API, 자료구조, 알고리즘, Directx 11, MySQL , 게임 서버 에 대한 교육과 게임 엔진인 유니티을 이용한 게임 제작 및 광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록에 대한 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각각의 교육 중간에 진도에 맞는 과제를 제출해야 되며, 각 교육 단위 별 "능력 단위 평가"를 진행해 교육 수준에 대한 점검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그리고 포트 폴리오 제작이 윈도우 API, Directx11, 유니티 과정 쯤에서 이루어지고,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 에 대한 멘토링이 진행 되었었습니다.
위와 같이 교육 기간 내 대략적인 과정을 요약 할 수 있을 것 같으며, 메모를 기준으로 일일 교육 내용을 시간 나는 내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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