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7일 수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23일

23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클래스에 대한 내용이 메모로 작성되어 있다.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위에서 아래로(절차식) 코드를 작성해 나간다.

개체 지향 프로그래밍
- 모든 데이터를 객체 단위로 처리하는 프로그래밍 방식
- 객체 : 데이터 + 기능


클래스 란.
- 사용자 정의 자료형
- 구조체의 확장형
- 데이터 + 기능

접근 제어 지정자
- private : 클래스 내부 접근
- protected : 상속한 클래스 접근
- public : 외부 사용 가능

this 포인터
- 멤버 함수 내에 존재한다.
- 호출한 변수의 주소를 저장하고 있는 상수 포인터

생성자 함수(생성자)
- 객체 생성 후 바로 자동으로 호출되는 함수
- 함수 오버로딩이 가능
- 반환 자료형이 없음

소멸자
- 객체가 소멸하기 직전에 자동 호출되는 함수
- 함수 오버로딩이 불가능

멤버 이니셜라이저
- 멤버변수 초기화 문법
- 일반 멤버 변수, const 상수 , 레퍼런스 변수
- 상속 관계에서의 부모의 생성자
- 자신의 다른 생성자(생성자 위임)


이상과 같이 기본적인 클래스의 선언 및 사용과 관련되어 필요한 문법적 내용이 작성되어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Unity - Firebase 연동 (Analytics, AdMob)

버전 : firebase_unity_sdk_6.5.0.zip 게임에서 통계 측정 및 광고 추적을 위해 Firebase 을 연동한다. 앞서 [Unity - GPGS 와 Admob 연동 및 배포 준비 작업]  연동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한다.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