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3일 토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18일

18일 차 교육 내용을 정리해 본다.

함수에 대한 추가 내용과 텍스트를 제어하는 데 사용 하는 기능이 작성되어 있다.


함수 오버로딩
- 반환 자료형과 관계없이 함수명은 같고, 매개변수가 다른 함수 정의법
- 궁극적으로 호출 형태가 다른 함수 정의법

디폴트 매개변수
- 함수 선언부에 매개변수의 기본값을 지정해 주는 것을 말함
- 디폴트 매개 변수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선언된다.
 int add(int a , int b = 0 , int c = 0);
- 함수 오버로딩 형태에 주의해야 함
 int add(int a = 0 , int b = 0);
 void add();
 위와 같이 컴파일러가 선택하는 함수가 2가지 이상이 될 경우 사용 못 한다.


문자열 함수
- 문자열 = 문자 배열
- char sample[10] = "abc"
 sample의 길이는 3, 크기는 10인 문자열

문자열 변수 사용
- 대입 : a = "Hello";
- 증감 : a = a + "done";
- 비교 : a == "bye";
- 문자열을 위와 같이 사용하고 싶은 경우 문자열 함수를 이용한다.

문자열 함수
- 대입(copy) a = "Hello";    strcpy_s(dest , 크기 , src);
- 증가(cat)  a = a + "done";  strcat_s(dest , 크기 , src) 
- 비교(cmp) a == "bye";    strcmp(dest , src);
- 길이(len)  "hello"      strlen(src);


그리고 과제로 대입, 증가, 비교, 길이를 측정할 수 있는 함수를 직접 제작해 보도록 시간이 주어진 것 같다.


이상과 같이 함수와 텍스트 제어와 관련된 내용이 설명되었고, 텍스트 제어와 관련된 과제를 프로그래밍하는 것으로 하루 교육이 진행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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