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차 교육 내용.
게임 프로그래밍 진도에 앞서 프로그래밍 언어, 언어의 종류, 컴파일러, IDE 등에 대한 프로그래밍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 졌다.
프로그래밍이란 명령, 순서의 집합을 컴퓨터에게 전달 하는 것이다.
여기서 언어란 컴퓨터와 인간의 의사 소통의 수단을 의미 한다.
컴파일러는 컴퓨터가 알수 있도록 인간이 작성한 언어를 번역 하는 역할이다.
IDE는 통합 개발 환경으로 코드 작성 → 컴파일 → 링킹 → 빌드 을 할 수 있다.
여기서는 Visual Studio(이하 VS)를 사용해 교육을 진행 한다.
C++ 언어에 대한 교육으로 VS를 이용해 입력과 출력을 가장 빠르게 볼 수 있는 콘솔 기반의 프로그래밍을 진행 하였다.
프로젝트를 생성 해 콘솔 기반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VS의 환경 설정 및 툴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 콘솔 기반의 프로젝트 생성 하기
- 단축키 설정 하기
- 컴파일, 빌드, 실행 하는 방법
- 빌드 시 옵션 설정 하기
이러한 내용을 가지고 마지막으로 "Hello World" 를 콘솔에 띄우는 코드를 작성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VS를 이용해 C++ 프로그래밍으로 콘솔 프로젝트를 생성해 "Hello World"를 출력 하는 교육 과정으로 요약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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