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0일 토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25일

25일 차 교육 메모를 옮겨본다.

클래스에 대한 내용으로 메모가 작성되어 있다.


클래스 선언은 header로 뺄 수 있다.

클래스 함수는 선언과 함수가 같이 관리 되어야 한다.

클래스. 멤버 함수 선언 멤버 함수 작성을 여러 파일에 나누어 작성할 수 있다.
- 클래스 본체는 header에 멤버 함수 내용은 cpp에 분리해 관리


얇은 복사
- 클래스는 객체 간 기본 대입 연산자(=)를 지원한다.
- 지원되는 연산자로 객체 간 정보를 대입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 단, 동적 할당한 포인터 변수의 경우 문제가 생긴다. (메모리 누수)
- 생성자, 소멸자를 이용해 동적 할당의 선언과 해제를 관리해야 한다.
- 방지법
1) 멤버 변수에 동적할당을 안 쓴다.
2) 문법적 객체 간 복사를 방지한다.


깊은 복사
- 대입 연산자와 복사 생성자를 오버로딩 한다.
- 초기화 및 대입에 대한 연산자 오버로딩을 구현한다.
- 동적 할당할 개체 → 신규 개체로 1:1 값 복사를 진행한다.


메모 내용을 이렇게 옮겨 적어 보니, 아주 어정쩡한 내용으로 작성됐다.
파일 관리 및 선언에 대한 내용과 함께 클래스에 대한 설명, 변수 복사와 관련된 내용이 교육된 거 같은데 정리된 내용으로는 아주 부실해 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Unity - Firebase 연동 (Analytics, AdMob)

버전 : firebase_unity_sdk_6.5.0.zip 게임에서 통계 측정 및 광고 추적을 위해 Firebase 을 연동한다. 앞서 [Unity - GPGS 와 Admob 연동 및 배포 준비 작업]  연동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한다.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