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UI 캔버스 옵션 3가지
- ScreenSpace - Overlay : 일반 UI
- ScreenSpace - Camera : 특정 카메라에 붙어 가장 나중에 그려짐
- World Space : 3D 좌표계로 위치함
Random.insideUnitCircle
- 반경 1 원안의 랜덤한 x,y 좌표를 반환
- vector2 를 반환
UI에 사용할 Overlay용 캔버스
- 배경에 사용할 Camera용 캔버스 2개를 이용해 화면을 제작할 수 있다.
sendmessage
- 해당 object에 있기만 하면 되는 메소드를 호출해 사용할 수 있음
- 반환 값이 없는 void형의 메소드의 경우 그냥 실행시킬 수 있음
fade In/Out
- UI의 스프라이트와 3D의 Quad를 이용해 터치를 막고 화면전환 연출을 처리 함
- Quad는 카메라 바로 앞에 (z축 0.2~0.3) 위치하도록 조절
- UI 스프라이트는 화면을 모두 덮게 해서 화면 전환 연출을 적용
while()
{
var rate = 1;
rate -= deltatime / 기준 시간 value;
}
코루틴을 통해 정의된 시간 동안 반복시킴
transform.position : 월드 좌표계에서의 위치 설정
transform.localposition : 부모 좌표를 기준으로 위치 설정
이처럼 Unity 엔진을 이용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Fade In/Out 연출에 대한 실습이 진행된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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