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4일 토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114일

114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를 이용한 네트워크 연결에 대해 교육했다.


포톤네트워크 예제를 정리
- 클라이언트 간 transform 정보 통신 진행

photon view.photon transform view를 개체로 사용
-on observed components

photon animator view
- synchronize parameters
- discrete : 1초에 10회
- continus : 프레임 별로


유니티 컴파일 순서
- standard asset → plug in 포톤뷰 → ...
- standard asset(폴더 이름 기준)을 제어하려면 script 위치를 변경해 주어야 한다.


동기화 RPC , photon view의 observed components를 통해 이루어진다.
- animation, transform


이처럼 유니티와 포톤네트워크를 이용해 복수의 클라이언트 간 좌표와 애니메이션 정보의 동기화에 대한 샘플 작업이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정리되지 않은 메모 내용으로 보아 상세한 설명은 샘플 작업 프로젝트 파일 내 주석으로 작성된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Unity - Firebase 연동 (Analytics, AdMob)

버전 : firebase_unity_sdk_6.5.0.zip 게임에서 통계 측정 및 광고 추적을 위해 Firebase 을 연동한다. 앞서 [Unity - GPGS 와 Admob 연동 및 배포 준비 작업]  연동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한다.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