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를 이용한 네트워크 연결에 대해 교육했다.
포톤네트워크 예제를 정리
- 클라이언트 간 transform 정보 통신 진행
photon view.photon transform view를 개체로 사용
-on observed components
photon animator view
- synchronize parameters
- discrete : 1초에 10회
- continus : 프레임 별로
유니티 컴파일 순서
- standard asset → plug in 포톤뷰 → ...
- standard asset(폴더 이름 기준)을 제어하려면 script 위치를 변경해 주어야 한다.
동기화 RPC , photon view의 observed components를 통해 이루어진다.
- animation, transform
이처럼 유니티와 포톤네트워크를 이용해 복수의 클라이언트 간 좌표와 애니메이션 정보의 동기화에 대한 샘플 작업이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정리되지 않은 메모 내용으로 보아 상세한 설명은 샘플 작업 프로젝트 파일 내 주석으로 작성된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