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를 이용한 VR 포트폴리오 작업이 진행됐다.
애니메이션, 메카님
- 유니티/애니메이션/시간 흐름에 따른 정보변화, 이중 개체나 이미지의 변환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hierarchy에서 선택을 해야 됨
2D Sprite는 이미지 타입(Texture Type)과, Sprite 모드(Sprite Mode)를 제어해서 사용가능
- Single : 단일 Sprite
- Multiple : 1개의 이미지에 복수 Sprite
애니메이션에서 inspector를 통해 수정하는 경우 녹화 버튼을 눌러야 함
- 애니메이션 내 값 수정으로 제어할 수도 있음
애니메이터에서 parameter를 추가해 상태를 제어할 수 있음
유니티의 Animation과 Animator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그리고 남은 시간 동안 VR 포트폴리오 작업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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