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6일 금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102일

102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안드로이드 빌드 세팅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SDK가 내부에 탑재되어 있음
2. JDK : JDK는 8버전을 설치해야 한다고 한다.

유니티 > edit > preference > external tools 에 SDK와 JDK를 설정
JDK를 깔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순으로 설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시작 팝업 > configure > SDK Manager 선택

안드로이드 빌드 옵션 > build system > target architectures
- ARM v7 : 일반 모바일 AP
- x86 : 인텔 AP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폴더 내
- platform_tools / adb.exe 을 실행하면 기기 연결 유/무를 체크할 수 있다.

내 컴퓨터(우클릭) > 고급 시스템 설정 > 고급/환경 변수
- 시스템 변수(s)의 Path에 경로 추가
- adb.exe 를 실행하기 위한 작업

adb devices
- USB 디버깅을 설정한 개발자 폰을 인식해 표시한다.


이처럼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한 최소 설정 작업을 진행했다.
작성된 메모의 교육 시점과 현재와 많은 부분이 일치하지 않으며, 그냥 기록으로 남기는 데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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