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의 사운드 처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사운드 리스터
- 카메라에 달려 있음.
- 듣는 개체의 위치
사운드 소스
- 발생하는 개체에 달려 있음
이슈
1. 각 개체별 사운드 소스를 가지고 있어 관리가 힘듦
2. 일정 거리 이상일 경우 Mute 처리와 같은 공간 처리의 최적화 문제
3.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사운드 매니저 형식의 기능 구현이 필요
개체별 Getcomponent<audiosource>().play();
오디오 믹서를 이용한 사운드 제어
- snap shot : 설정된 세팅 값
- group : master 하위로 설정되는 sub 사운드
크게 BG, Fx, Voice등을 그룹으로 지정해 볼륨을 설정한다.
이 항목은 hierarchy에 등록되어 하위로 등록된다.
inspector의 제어하고 싶은 항목(예:Fx)을 우클릭하면 script로 참조할 수 있도록 변수를 만들 수 있다.
group은 오디오 소스에 등록해 group을 지을 수 있다.
이처럼 유니티 엔진에서의 사운드 및 사운드 믹서 기능에 대해 교육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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