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기능과 VR 포트폴리오 작업이 진행됐다.
animator에서 현재 플레이 중인 animation의 이름 얻는 방법
- this.Getcomponent<Animator>().GetcurrentAnimatorStateInfo(0).fullPathhash;
Animator.StringToHash("Base Layer.Idle");
- StringToHash 에 전달하는 인자는 "레이어 이름.스테이트 이름"
또는 "레이어 이름.서브 스테이트 이름.스테이트 이름" 형태로 접근 가능하다
스폰 영역 설정
- Random.isidleUnitCircle 를 하면 vector2로 원안의 랜덤한 값이 나온다.
- 이를 x, z 좌표와 영역 크기로 곱해서 좌표를 지정 할 수 있다.
몬스터등의 스폰 시 바라보는 방향의 제어는 Lookat을 이용할 수 있다.
- var monster = Instantiate(오브젝트, 포지션, Quaternion.identity);
목표지점의 y값 맞추기
- endpoint.transform.position.set(~ , 몬스터 Y , ~);
- monster.transform.LookAt(endpoint의 포지션);
네비매쉬를 생성할 때는 지형 오브젝트의 static을 Navigation Static으로 설정을 해야 된다.
이처럼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스크립트에 대해 학습하고, VR 포트폴리오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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