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기능과 VR 포트폴리오 작업이 진행됐다.
애니메이션 - 이벤트
- animation 창에서 add event 버튼 또는 우클릭을 해 지정한다.
- 한 구간에 이벤트를 복수로 넣을 수 있지만, 화면 정보는 작게 표시된다.
- 애니메이션 윈도우에서 이벤트 선택 시 inspector에 함수를 지정할 수 있도록 화면이 전환된다. (단 연결된 스크립트 한정)
- 직접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다.
read only fbx 애니메이션 리소스 시
- inspector의 animation 탭에 있는 event 항목을 통해 제어 가능
- event 추가 시 표시되는 게이지는 비율로 표시됨
- event 추가 시 함수명을 적는다. (public이 아니어도 된다.)
event 설정 시 1개의 변수를 지정할 수는 있으며, 이는 함수가 받도록 준비되어야 한다.
sendmessage의 방식
- 타겟 오브젝트.sendmessage("함수명", 인자); 형태로 설정된다.
- 타겟 오브젝트에 설정된 모든 컴퍼넌트에 "함수명"을 실행 하라고 전달한다.
OnTrigger 함수는 두 개체 중 하나라도 트리거이면 인식이 가능하다.
이처럼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기능과 VR 포트폴리오 작업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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