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7일 토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103일

103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녹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와 유니티 연결하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adb.exe 를 사용한다.
- adb connect 127.0.0.1:62001 ↵
- adb devices ↵

주소와 포트는 녹스의 adb devices를 이용해 확인한다.
녹스 내 옵션에서 개발자 옵션(켜기), USB 디버깅(켜기)을 해두어야 연결된다.

adb를 통해 녹스와 연결이 되면 유니티에서 build&run 으로 즉시 모바일 기기 테스트가 가능해진다.


static 클래스
- static 변수 : 사라지지 않고 계속 계산된다.
- static 함수 : 선언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 static 함수는 클래스명.함수() 로 사용한다.

객체용이 아니는 전역(전용)용이라고 명시하는 방식이다.
내부 변수, 함수는 외부접근을 위해 public으로 선언해야 한다.

싱글톤


Scene 전환 시 데이터 유지
1. 파일 저장 -> 로드
2. dontdestoryobject 선언
3. static 클래스


이처럼 녹스 에뮬레이터와 유니티의 연결을 이용해 빠른 빌드 테스트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그리고 Scene간 데이터 사용에 대한 내용이 설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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