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를 이용한 네트워크 연결에 대해 교육했다.
포톤네트워크
- 에셋스토어>photon unity network ~ 를 설치
- Photon 홈페이지의 photon cloud 관리화면, 애플리케이션 ID 확인
- 설치한 에셋의 Resource/photon server setting의 inspector에 가입된 ID를 입력
스크립트로 photon network 클래스를 이용해 접속에 관련된 세팅을 진행
monobehaviour가 아닌 photon.punbehaviour를 상속받아서 사용
- override용 함수를 통해 제어
Remote Procedure Call RPC를 이용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이처럼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클라이언트 간 통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예제 프로젝트를 진행한 뒤 PC로 빌드하여 2개의 클라이언트 간 통신에 대한 예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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