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일부터 78일까지의 교육 내용을 되돌아본다.
윈도우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인공지능의 구현 방식을 소개했다.
- FSM (Finite State Machines)
- HFSM (Hierarchical Finite State Machines)
- BT (Behaviour Tree)
각 인공지능 구현방식에 대한 구현 방식 및 장/단점에 관해서 설명이 됐다.
이 중 FSM의 구현에 중점을 두어 교육이 진행되었다.
- switch 방식과 클래스 포인터 방식 두 가지에 대한 구현방식에 관해 설명 됐다.
이제는 과거에 있었던 많은 국비 게임 교육 중 하나의 과정으로 4일이라는 교육 기간의 강의가 이런 내용으로 진행되었다고 직접 경험한 기록을 남기고자 글을 작성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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