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Rigidbody
- IsKinematic : 스크립트를 통해서만 Rigidbody를 제어하겠다.
- Constraints : 이동 및 회전을 강제로 제어한다.
transform.Translate(값, 값, 값);
- 형태로 이동을 제어할 수 있다.
점프
- Rigidbody를 이용한다.
- rigidbody.addforce(transform.up * force); 으로 위로 힘을 준다.
- addforce : 질량에 관계가 있다. 힘을 준다.
- velocity : 질량에 관계가 없이 힘을 준다.
- 레트로, 플랫포머 게임에서는 velocity를 이용해 점프를 제어한다.
transform.position
- 위치를 제어하는 방식
rigidbody.position
rigidbody.moveposition
- 강체에 적용하는 방식
메시지 함수는 다 On으로 시작한다.
업데이트 프레임마다 collision, trigger 유니티 자체에서의 업데이트 사이클
edit>physic 에서 layer간 상호 조건 설정을 통해 제어를 할 수 있다.
transform.forward
- 회전 변환이 적용된 정면의 의미로
오브젝트의 z축을 기준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제공해 준다.
이처럼 오브젝트의 움직임과 관련된 교육이 진행된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