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일 월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78일

78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FSM의 구현을 진행했다.


몬스터의 상태 4가지를 FSM으로 구현해 보았다.
- 대기 : 현재 위치에서 이동하지 않고 대기한다. 일정 거리 내 플레이어가 접근하면 추적을 한다.
- 추적 : 캐릭터의 위치로 이동한다. 대기 위치에서 거리가 멀어지면 회귀하고, 플레이어와 가까워지면 공격한다.
- 공격 : 캐릭터를 공격해 HP 수치를 감소시킨다.
- 회귀 : 대기 위치에서 일정 거리 멀어지면 대기 위치로 이동한다.

각각의 상태 구현 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에 표시하였다.


간단한 몬스터의 AI를 구현해 보았다.
여기까지로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인공지능(AI)에 대한 과정이 끝난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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