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5일 금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81일

81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교재를 이용해 언리얼 교육이 진행됐다.


레이히트
- 물체를 찍는 방법에 대한 알고리즘
- 반직선(한쪽으로만 뻗는 선)에서 충돌하는 객체
- 원근법으로 계산된 3차원 공간의 지정 대상 찾기

래그돌
- 봉제 인형
- 물체화된 개체에 물리적 외력에 의해 동작을 하게 됨

z-buffer
- z거리값을 보관하는 기억장치
- z충돌의 회피 방법의 학습이 필요
 (겹치지 않게 하거나, 동일 깊이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상과 같이 언리얼 교재를 이용한 강의가 진행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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