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7일 수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90일

90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개발하는 시간은 코딩 시간의 3배를 생각해라.
(개발, 정리, 테스트 시간으로 계획을 해야한다.)
객체 지향은 클래스를 통해 역할을 명확히 해야 된다.
클래스 사이의 관계를 논리적으로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준다.

Define, Enum, 구조체는 Define.h 파일로 관리
클래스를 많이 만들면 파일이 많이 생성되기에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다.

"객체 지향의 원칙대로 많이 만들어 본 뒤에 나중에 정리하는 식으로 패턴을 이해해야 한다."


유니티
- 게임 : 촬영한 영상
- 씬 : 촬영 세트장 전체
- 프로젝트 : 소품 의상실 | 실제 폴더 브라우저와 동기화되어있다.
- 콘솔 : 스크립트에서 발생하는 내용 출력
- 인스펙터 : 정보창, Hierarchy에서 선택한 대상의 정보
- 하이어라키 : 촬영 스텝 전체

pan, 카메라 조작, 오브젝트 제어(Move, Scale, Rotate 등)에 대한 실습

Rect Tool 버튼
- 2D일 때 Rect로 사용하기 위해 편집기능을 제공하는 툴


유니티
- 컴포넌트 시스템, 구성품의 제어가 가능
- 기능을 수행하는 애들을 모듈로 만들어 장착하는 시스템
- Script, C# : monobehaviour을 상속받아 사용

C#에서의 클래스는 일반 변수로 선언할 수 없고, 포인터 선언만 사용할 수 있다.
- Temp AI; (X)  →  Temp AI = new Temp(); (O)

클래스 데이터  참조로 " . "으로 통일해 사용한다.


이처럼 유니티 엔진에 대한 강의를 시작했다.
유니티 강의는 교재를 이용해 진행한 것으로 기억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Unity - Firebase 연동 (Analytics, AdMob)

버전 : firebase_unity_sdk_6.5.0.zip 게임에서 통계 측정 및 광고 추적을 위해 Firebase 을 연동한다. 앞서 [Unity - GPGS 와 Admob 연동 및 배포 준비 작업]  연동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한다.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