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4일 일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88일

88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C++ 추가 내용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C++을 이용한 벡터 클래스를 이용한 포트폴리오 정도는 1개 있으면 좋다.
- 매트릭스와의 연산까지를 포트폴리오에 담음
- 3D 그래픽스에 대한 뉘앙스를 보여줄 수 있음

클래스 내에 연관된 다른 클래스를 저장할 수 있도록 변수를 준비해 둔다.
class Map
{
    Player* m_viewer;
    {
        Player* GetViewer();
        void SetViewer()
        {
        }
    }
}

벡터 간 연산
- 덧셈 V₁ + V₂
- 뺄셈 V₁ - V₂
- 곱셈 V₁ * V₂
- 나눗셈 V₁ / V₂

벡터와 행렬

함수를 이용한 벡터 연상
- 길이
- 노말(단위벡터, 크기 1)
- 내적 Dot
- 외적 Cross


벡터는 위치 개념이 없다, 크기와 방향만 가지고 있다.
크기, 회전, 이동을 모두 담기 위해 4X4 행렬이 필요해진다.
그래서 x, y, z, w 로 설정이 필요하다.


메모로 보아 C++을 이용한 벡터 클래스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포트폴리오 제작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서 갑자기 이전에 교육된 DirectX와 연관하여 Vector 클래스를 제작해 두어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는 이야기가 오간 것 같은데, 갑자기 왜 이런 강의가 진행됐는지는 기억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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