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6일 토요일

국비 교육 : 게임 프로그래밍 079 ~ 082일 | 언리얼

79일부터 82일까지의 교육 내용을 되돌아본다.


언리얼 개발 도서를 이용해 강의가 진행되었다.
언리얼 툴의 설치, 사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코딩을 대체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도서가 프로그래머를 중심으로 한 내용이 아니라서 코딩보다는 툴 학습에 가까운 교육이 진행되었고, 블루프린트에 대한 강의도 도서 내용을 중심으로 한 것이 아니라 별도 PT로 간단하게 교육되었다.

메모 내용을 보아서는 언리얼 스크립트를 통한 엔진제어 단계까지는 진행을 안 한 것으로 생각된다.

교육에 사용된 도서가 600쪽이 넘는 책이었는데 4일간의 교육과 다음 날짜의 메모로 보아 이후 언리얼에 대한 교육은 개인별 자율학습으로 진행된 것 같다. 정확한 기억은 안 나지만 교육생이 알아서 공부하고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나중에 질문하는 방식이었을 것 같다.


이제는 과거에 있었던 많은 국비 게임 교육 중 하나의 과정으로 4일이라는 교육 기간의 강의가 이런 내용으로 진행되었다고 직접 경험한 기록을 남기고자 글을 작성해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Unity - Firebase 연동 (Analytics, AdMob)

버전 : firebase_unity_sdk_6.5.0.zip 게임에서 통계 측정 및 광고 추적을 위해 Firebase 을 연동한다. 앞서 [Unity - GPGS 와 Admob 연동 및 배포 준비 작업]  연동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한다.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