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OnMouseDown 함수의 경우 충돌이 있는 경우 사용한다.
- 물체를 찍어(드래그) 옮기는 기능
- collider로 영역을 체크한다.
3D 공간 내에서의 움직임
- Old → New
- dir = new - old 를 해야 방향이 나온다.
- dir.Normalize : 방향만 가져온다.
- 이동은 방향 * 이동속도 * 시간으로 제어를 한다.
배경 이미지 움직임
-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방식
- scripts를 통한 방식
애니메이터.setfloat("이름", 값);
- 위와 같은 형식으로 애니메이터에 선언된 변수를 제어
ScreenToWorldPoint(vector3);
- 형태로 화면의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할 수 있다.
vector3 - vector3 를 통해 방향(거리)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유니티와 관련된 script 내용 설명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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