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일 차 교육 내용 메모를 옮겨 본다.
게임 엔진 유니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유니티 C#
- C#은 헤더 파일이 없다.
- 문자열과 문자열은 + 연산자와 += 연산자로 연결할 수 있다.
- 배열에 넣는 값은 요소, 배열의 총 개수는 요소수라고 부른다.
배열 변수명 .length 를 통해 배열의 길이를 얻을 수 있다.
C#에서는 정수끼리 나숫셈이 소숫점은 모두 버려진다.
C#에서는 멤버 함수를 메서드라고 부른다.
메서드
- 복수의 인수(매개 변수)와 1개의 반환 값을 가진다.
- 인수는 호출되는 쪽과 호출하는 쪽이 일치해야 한다.
Awake() : 객체가 생성된 직후
Start() : 첫 Update()함수 호출 직전, 초기화에 사용
C++의 " . ", " -> ", " :: " 세 가지 분류가
C#에서는 " . " 으로 통일해 사용한다.
print() = Debug.Log() 둘은 동일하다.
변수를 인스펙터에 표시하기
1. public으로 선언한다. public int a = 0;
2. [SerializeField] 로 선언한다. [SerializeField] public int b = 0;
Input.GetMouseButtonDown(마우스 번호)
- 0: 좌측, 1: 우측, 3: 센터(스크롤 버튼)
이처럼 유니티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이후 책의 예제를 실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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